2013년 8월 27일 화요일

태평요정의 요리와 특징 / 전통요정 / 비지니스 접대

태평요정의 요리와 특징 / 전통요정 / 비지니스 접대
요정의 요리는
한정식에서 주류가 추가된 형태에서
요정만의 개성있는 요리로 변화, 발전되고 있다.
이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종류 및 양
1) 본요리 - 6종류
모듬생선회, 갈비찜, 신선로, 새우모듬 등
2) 부요리 - 11종류
토란탕, 우거지탕, 홍어찜, 영덕게찜, 야채
모듬튀김, 야채샐러드, 과일 등
3) 추가요리
한치구이, 화채, 계란탕 등 주문요리
4) 기타요리
비용이 추가될 수 있다.
산나물, 송이구이, 백합탕 등 제철요리
- 5인 이상이면 -
영덕게찜, 방초 등이 추가됩니다.
2. 변화
1980년대 이전은
한정식과 비슷한 유형이었다.
즉 처음부터 대부분의 요리가 나오고
주문에 따라 2-3 종의 추가요리가 나왔다.
한정식에 술과 유흥이 포함된 형태였었다.
대체로 접시가 작고 반찬의 성격이었다.
1980년대 이후는
술상의 특성을 살린 요리로 발전되었다.
즉 요정만의 요리로 변화된 것이다.
코스요리가 등장하였고 재료가 고급화 되었다.
요리의 양은 줄고 수는 늘어나게 되었다.
탕류는 줄고 퓨전요리나 간편요리가 많아졌다.
쟁반은 커지고 맛과 모양을 중시하였다.
3. 특징
태평요정의 요리는
맛있는 요리를 먹기 이전에
접대에 필요한 특성이 반영되어야 한다.
먹는데 집중하는 뜨거운 요리 보다는
대화에 집중할 수 있는 차가운 요리가 특징이다.
술상 요리는 대부분 반 이상을 먹지 않는다.
즉 양 보다는 질적 측면이 우선되는 특징이 있다.
또한 입맛과 건강을 위해
날씨, 계절에 따른 제철요리가 활용되고 있다.
자주 찾는 고객을 위해
동일한 요리가 매일 반복되지 않는다.
이와 같이
요정요리는 요정만의 독특함이 있다.
시대의 흐름과 취향 변화에 따르지만
요리의 기본인 맛의 중요성은 변함이 없다.



연락처 : 010-4001-4002 장제현입니다
위치 : 강남역 1번출구
강남요정, 다보요정, 대원요정, 서울요정, 오진암, 요정, 전통요정, 접대, 태평, 태평요정, 풍림요정, 한국요정, xovud, dywjd, xovuddywjd, wjsxhddywjd, 한정식, 바이어접대, 요정집, 비지니스 접대, 외국인접대 

댓글 없음:

댓글 쓰기